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9.21 18:05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이 다수의 유럽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은 독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이탈리아 알트로콘슈모, 스페인 오씨유,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트, 벨기에 테스트 안쿱 등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상반기에 출시된 갤럭시S9과 S9플러스도 상위 5위 안에 모두 포함됐다. 

포르트갈 데코 프로테스트,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평가에서는 1∼5위 모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갤럭시S9·S8 시리즈가 차지했다. 이탈리아 알트로콘슈모, 벨기에 테스트 안쿱은 1∼4위를 갤럭시 제품으로, 5위를 애플 아이폰8로 꼽았다. 

스페인 오씨유 역시 1∼4위를 갤럭시 제품으로, 5위를 화웨이 P20프로로 지목했다. 독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삼성 갤럭시노트9, 갤럭시S9시리즈에 이어 4위에 화웨이 P20프로를, 5위에 LG전자 G7 씽큐를 꼽았다.

갤럭시노트9은 배터리 사용시간, S펜 사용성, 카메라 성능과 더불어 디스플레이, 낙하, 방수, 오디오 등 종합 제품 경쟁력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갤럭시노트9의 카메라는 현재 판매되는 최고의 모바일 카메라 중 하나로 영상 촬영이나 저조도에서도 훌륭한 사진을 제공한다"고 분석했다. 콘수멘텐본드는 "갤럭시노트9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험에 더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메모리, 새로운 S펜 등이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