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8.06.19 15:30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이재정 교육감은 19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재정 2기는 시민사회단체와 지자체, 교육청 등 협치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4·16 교육체제와 경기교육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일관된 민심과 중단 없는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선거 과정에서 각계각층 도민 여러분이 주신 의견과 제안은 교육정책에 반영해 '교육다운 교육' 만드는 길에 흔들림 없이 걸어가겠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사고·외고 등 특목고 재지정 문제에 대해선 "대학 입시 전문학원처럼 운영되며 일부 아이들에게 특권을 주고 있다"며 "향후 도내 자사고·외고 재지정은 엄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진행될 것이고 기준에 미흡한 학교는 일반고로 전환하겠다"고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이 교육감의 경기혁신교육을 완성할 교육감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20일 출범해 7월 19일까지 30일간 운영된다.

'교육다운 교육'이라고 명명된 위원회는 인수위원 12명과 자문위원장 1명, 자문위원 등 60여명으로 구성되며 인수위원장은 문병선 전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자문위원장은 김기언 전 경기대총장이 맡았다.

분과위원으로는 행정조직 혁신에 이한복 전 경기도교육연구원장, 공약이행에 최충옥 전 경기대 교육대학원 원장, 교육자치 및 소통에 김미정 전 경기도여교장협의회 회장, 미래교육에 옥장흠 한신대 교수 4명이 선임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