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4.17 14:41
<사진=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화면 캡쳐>

[뉴스웍스=김동호기자]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불명예 퇴진한 가운데 그의 사퇴원인으로 밝혀진 특별회비 등과 관련해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지난 16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선관위의 위법사항 내용에 따른 국회의원 전원 위법사실 여부 전수조사를 청원한다"며 글을 올라왔다.

해당 청원자는 "이미 청와대가 선관위에 질의사항으로 접수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정치자금법 위반 (외유성 해외출장, 정치자금법 위반 등) 에 관련된 총 4가지 논란의 적법성 여부를 따지도록 했다"며 "선관위는 해당 내용에 대해 위법이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에 국민의 한사람으로, 정치자금법 위반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확인되는 전·현직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위법성 관련 전수조사를 청원한다. 그리고 위법으로 판단이 내려지는 국회의원 전원에 대한 형사 처벌 및 위법적으로 사용된 세금환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청원은 올라온지 하루도 안된 17일 오후 2시40분 현재 14만3492명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김 원장의 셀프후원 의혹과 관련, "국회의원이 비영리법인 등의 구성원으로서 종전 범위를 벗어나 특별회비 등의 명목으로 금전을 제공하는 것은 공직선거법 113조 위반"이라고 결정했다.

이에 김 원장은 즉각 사의를 표명했고, 청와대는 이를 수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