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원장,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 출간

기사승인 2018.02.13  11:33:56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웍스=고종관기자] 강남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이 무릎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사진·세상풍경)’를 출간했다. 이 책은 고령화시대에 오랫동안 건강하게 자신의 무릎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다.

무릎 관절염을 알기 쉽게 정리하면서 연골이 손상된 60대 이상의 노년층, 또 폐경기 전후의 50대 여성에게 평생 자기관절로 살 수 있는 예방과 관리법을 제시한다.

치료법 대해서도 쉽고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무릎 통증의 원인부터 연골재생 치료, 퇴행성 무릎관절염 말기에 시행하는 인공관절 치환술, 최근 주목받는 줄기세포 연골재생 치료 등을 설명하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있다.

스스로 무릎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셀프케어 가이드를 소개하는 한편 누구나 쉽게 관절질환을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그림과 만화로 핵심 내용을 요약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가벼운 증상을 소홀히 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환자가 적지 않다”며 “이 책이 모든 이의 평생 무릎관절을 지키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정형외과 분야에서 최초로 ‘세포치료연구소’를 설립, 줄기세포와 재생의료 연구활동을 계속해 왔다. 또 저명 학회지에 지속적으로 관련 논문이 등재되면서 병원을 찾은 해외 연수생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

고종관기자 (kojokw@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